녹내장
늘밝은 안과에서는 녹내장 관련 모든 검사와 치료, 수술이 가능합니다. 녹내장으로 인해 나빠지고 좁아진 시야는 회복이 불가능해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녹내장은 방수(눈 속을 채우고 있는 액체)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생성되거나 배출되지 못하여 안압(눈 안의 압력)이 높아져 시신경 섬유를 압박하게 되고, 그로 인해 신경이 손상되는 질환으로, 시신경 손상은 시력을 떨어뜨리고 시야가 점점 좁아져 결국 실명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초기에는 증상을 자각하기 힘들어 신경 손상이 상당히 진행된 후에야 이상을 느끼는 경우가 많으므로 40세 이상이 되면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내장 자각증상 급성 녹내장 - 두통, 오심, 시각장애, 구역 구토 만성 녹내장 - 자각증상 없음, 만성 녹내장 환자는 장기간 아무런 이상도 느끼지 못함 이런 분들에게 조기검사를 추천합니다. 안압이 높은 사람 시신경 유두에 이상이 있는 사람 부모, 형제 중에 녹내장 환자가 있는 사람 노령인 사람 당뇨병이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 근시인 사람







늘밝은안과 녹내장 치료 치료의 기본은 녹내장을 발견했을 때의 시력과 시야를 더 이상 나빠지지 않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안약 치료가 우선이나 안압 조절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은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한데 늘밝은 안과에서는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시술이나 수술이 가능합니다. 레이저 치료 - 높아진 안압을 낮추기 위해 안구의 방수 배출로에 레이저를 쏘아 방수 유출량을 늘려주는 방법으로 안약 점안 후 비교적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iSTENT 시술 - 초기 혹은 중기 녹내장 환자분들에게 입원 없이 시술이 가능합니다. 깨알만한 스텐트를 안구안에 삽입하여 방수 유출을 촉진하여 녹내장을 조절합니다. 백내장 수술과 같이 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아메드밸브 삽입술 - 약물요법과 레이저 치료법에도 안압이 적절하게 조절되지 않는 난치성 녹내장에서 방수 유출을 위해 빨대처럼 생긴 관을 안구 전방에 넣고 방수가 흘러갈 수 얇은 판을 안구 밖 깊숙이에 삽입합니다. 섬유주 절제술 - 섬유주를 절제해서 방수가 지하수처럼 흰동자 밑으로 흘러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고 가장 오래되고 많이 사용되는 수술 방법입니다.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늘밝은안과
늘밝은안과 장비/시설 늘밝은안과 진료시간/위치 늘밝은안과 비급여공지




블로그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