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백내장/노안 크리닉 > 무통백내장 > 원인과 치료
 
사람의 눈은 카메라에 비유되며, 카메라의 렌즈에 해당하는 것이 수정체입니다. 동공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이 수정체에 하얀 혼탁이 진행하는 경우를 백내장이라고 하며, 원래의 수정체는 맑고 투명한 조직인데 그 혼탁의 위치, 정도 및 범위에 따라 심한 시력장애가 초래됩니다.
초기에는 물체가 흐리게 보이거나 이중으로 보이기도 하고 햇빛에 눈이 부시고 눈에 “무엇인가 끼어 있는 것” 같이 느끼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백내장이 가운데만 있는 경우에는 햇빛에 나가면 시력이 떨어지고 어두운 실내에 오면 잘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내장이 오면 빛이 망막으로 초점을 맻게 하는 수정체의 혼탁으로 빛이 산란되어 선명하지 못한 뿌연 상이 보이게 됩니다.
1) 약물치료 및 안경
- 안약이나 먹는 약을 이용하여 백내장의 진행 정도를 느리게 하고자 하는 방법으로 큰 효과는 없습니다.
  초기에는 안경 착용 시 좀 더 시력개선이 가능하나 백내장이 진행하면서 결국은 시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2) 수술적 치료
- 혼탁된 백내장을 맑고 투명한 인공수정체로 교환하는 것으로, 최근에는 초음파 수술기계 및 인공수정체의 재질이 더욱 개발되
  어 짧은 시간에 상처를 거의 내지 않고 안전하게 수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백내장은 보통 노령 층에 많이 발생하므로
  심장,혈압, 당뇨 등 전신적인 질환이 같이 있는 경우가 많아서 마취시 위험도가 커서 수술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본원에
  서는 점안 약을 이용하여 마취 후 소절개법을 사용하는 4無백내장수술법을 사용하여 안전한 수술이 가능합니다.